;

한국코퍼레이션, 흑자전환은 ‘거래 재개’ 첫걸음…“의견 거절은 전기의 단순 영향”

증권 입력 2020-08-14 08:13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ICT 기반 컨택센터 전문기업 한국코퍼레이션은 13일 발표한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개별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한국코퍼레이션의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상반기 대비 53억3,000만원이 늘어난 약 8억3,000만원 흑자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약 76억4,000만원이 증가한 약 11억5,000만원의 흑자를 기록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전환됐다.


한편 공시 표기로 인한 헤프닝도 있었다. 전년도 감사의견 거절의 영향으로 이번 제무재표에도 자연스럽게 의견 거절이 표기된 것을 두고 추가 거절 의견이 나온 것으로 오해한 일부 주주들의 항의가 있어 회사가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한국코퍼레이션은 전년도 감사의견 거절로 인해 주권 매매거래가 중지된 상태로 전년도 재무제표의 재감사를 받기 전까지는 기초 재무제표의 제한으로 의견 거절이 계속 표기 된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재무제표의 의견 거절 표기는 전년도 감사 의견 거절에 따라 자동적으로 표기된 것”이라면서 “전기의 단순 영향일 뿐 재무제표의 신빙성에는 문제없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속한 거래 재개를 위해 공개 매각, 재무구조 개선, 재감사 준비 등 회계법인과 증권거래소에서 요구하는 절차들을 착실히 밟아 나가고 있다”면서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흑자 전환은 회사 정상화를 위한 첫걸음이자,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