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안, 산림조합중앙회와 KF94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20-09-09 16:13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방역마스크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 비비안이 산림조합중앙회에 KF94 방역마스크를 공급한다.


비비안은 산림조합중앙회와 협의를 통해 KF94 방역마스크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산림조합은 지난 1962년 창립해 조합원 80만명으로 구성돼 있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으로 인해 헐벗은 산을 단기간에 푸르게 한 산림녹화의 주역으로 대형산불, 산사태 등과 같은 국가재난발생시 긴급복구 등 공익적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때 이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 벌초 및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태풍 및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 피해복구 등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회장과, 비비안 손영섭 대표, SBW그룹 미래전략기획실 박일성 대표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1차로 공급되는 물량은 3만5,000여장으로 비비안은 이달 중순 경 익산공장에서 생산된 KF94 ‘비비안 마스크’를 납품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비비안은 향후 납품물량을 더욱 확대해 산림조합중앙회 전국 142개 조합, 80만명의 조합원에게 KF94 방역마스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비비안은 물론 SBW그룹과 더 많은 상생과 협력이 가능하도록 많은 노력들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오랜 시간 국민기업으로 자리잡은 기업인 만큼 마스크 부분에서도 그런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도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마스크 유통망을 더욱 확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비비안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방역과 관련 사회적 책임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비안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국민응원 캠페인으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지켜줄게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임직원들의 의견이 모여 기획된 것으로 전해졌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