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방, 관리비조회·민원접수·전자투표 등 무료 관리서비스 시작

부동산 입력 2020-09-15 11:22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직방이 론칭한 '우리집' 서비스 화면. [사진=직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직방이 전국 아파트 입주자를 대상으로 우리집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방은 아파트 입주자를 위한 우리집컨시어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직방 우리집서비스는 입주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모바일에 들어온 아파트 관리사무소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입주자에게 알리는 각종 공지사항을 볼 수 있으며 관리비 내역과 과거 납부 이력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컨시어지서비스로는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등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 예약이 가능하다. 수리 요청과 같은 민원도 바로 접수된다. 민원은 실시간으로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사무소가 댓글로 처리 결과를 알려준다. 주민투표를 진행하거나 우리집 차량 관리, 손님 차량 등록이 필요할 때에도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직방 우리집 및 컨시어지 서비스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직방 앱 내에서 사용하면 된다. 회원 가입이 간편하고, 관리사무소가 승인한 입주자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다.

 

직방에 신청한 아파트 단지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를 원하는 이용자는 직방에 주소를 입력한 후 해당 단지 관리사무소를 통해 입주자 승인을 받아 사용하면 된다.

 

별도의 앱 개발 비용과 유지 보수비용이 들지 않으며, 관리비 조회 실거래가 정보 등 기본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만 특정 아파트에만 필요한 기능 개발을 요구할 경우 일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으로 집을 구하는 것만 아니라 나아가 더 편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앞으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 모든 형태의 주거영역으로 확장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직방은 한남더힐을 비롯해 전국 7,600여개 단지에서 우리집 서비스 신청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한남더힐 입주자대표회는 별도의 앱을 만들려면 개발 및 운영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는데, 직방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도 입주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또 모든 기기에서 직방을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직방을 선택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