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우스, 국산 반도체 장비 생산 법인 설립…국산화 본격화

증권 입력 2020-09-23 09:0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반도체 장비 및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제우스(대표이사 이종우, 079370)가 반도체 장비 국산화를 위한 국내 생산 법인 설립 및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국산화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제우스는 반도체 세정 장비 제조 일본 현지 자회사 ‘J.E.T’를 통해 국내 반도체 장비 생산 법인을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배치(Batch) 타입 장비를 국내 생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일대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공장(바이오벨리) 준공을 완료해 국산 반도체 생산 장비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제우스 관계자는 “배치 타입은 20~50매까지 동시 세정 가능한 장비로써, 반도체 생산 공정에 필수 장비이나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상황이었다. 국내 법인 설립을 통해 국산화 생산 환경을 조성한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현재 세부적인 개발, 생산 인력 구성 및 화성시 안녕동 일대 통합사업장에 생산시설을 마련 중이며 준공이 완료되는 올 하반기에 맞추어 모든 준비를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우스의 반도체 장비 국산화 계획은 일본 자회사 ‘J.E.T’가 현재 생산 중인 배치 타입 장비 제조 기술을 들여오는 것으로, 개발 과정에서 실패 위험성이 거의 없다. 국산화가 완료되면 일본 등 외국산에 의존하던 배치 타입 장비 시장 점유율의 상당 부분을 국산으로 대체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우스 측은 “회사는 싱글(Single) 타입뿐 아니라 배치 타입 장비까지 국내 생산 기술을 확보함에 따라, 반도체 세정 장비 분야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기틀을 마련했다”며, “향후 AI, IoT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발전으로 반도체 시장의 폭발적 수요가 예상되며, 국내외 반도체 생산 기업에 싱글 타입과 배치 타입 교차 판매를 통한 제우스의 시장 수혜 또한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제우스는 12-챔버(12-Chamber) 고온황산 장비 등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진일보한 국산 반도체 장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한편, 제우스의 올해 반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1,205억원, 영업이익 146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3.1%, 영업이익은 131.1% 대폭 증가했다./jjss1234567@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