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공정거래·상생 선언식 실시…협력사와 동반성장

부동산 입력 2020-09-24 14:33 수정 2020-09-24 14:3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7일 HDC현대산업개발 용산 사옥에서 권순호(왼쪽)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강한식 윤주건설 사장이 ‘공정거래·상생 선언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은 24HDC현대산업개발 대회의실에서 권순호 대표이사와 윤주건설 강한식 사장(안전품질위원회 부회장) 등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상생 선언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언식은 코로나19로 랜선형 행사로 소규모 행사를 한 뒤 행사 내용은 임직원 및 전체 협력회사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선언한 준수사항은 철저히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선언식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협력회사와 공정거래·상생선언문을 함께 선포함으로써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신뢰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 활동을 강화해 우수협력사 육성 및 혁신 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7일 HDC현대산업개발 용산 사옥에서 권순호(왼쪽)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강한식 윤주건설 사장이 ‘공정거래·상생 선언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밖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사장단으로 구성된 안전·품질 위원회를 운영한 이래 꾸준히 안전관리를 통한 상생경영을 실천 중이다.

지난 10일 추석을 앞두고 약 133억 원 규모의 공사 및 자재 대금에 대해 특별 금융지원을 시행하는 등 명절 때 마다 공사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9월 공정상생팀을 출범했다. 기존 외주관리팀에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명칭을 변경하고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분야를 강화한 것이다. 선언문 발표 후 상생펀드 100억 추가 증액, 인지세 100% 지원을 곧바로 시행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공정상생팀 관계자는 “‘혼자 빨리 가기보다는 멀리가기위해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상생 운영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할 예정이며, 협력회사와 미래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상생지원 분야 및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