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 「개국12주년 특별포럼:포스트 코로나, 신(新)경제 온다」 초대합니다(10/23. 금)

산업·IT 입력 2020-10-06 09:20 이민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개국12주년 축하 영상 방영

CATV, 포털, 증권사HTS, 유튜브의 서울경제TV 4대 채널 중개

언택트, 온쇼어링, BBIG 등의 의미와 전망 공유

왼쪽부터 김대종 세종대 교수, 박경수 퓨처인사이트컨설팅 대표, 국양 D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장윤종 포스코경영연구원장. [사진=서울경제TV]

'BEFORE 코로나'가 'AFTER 코로나'로 바뀌어가는 경천동지(驚天動地)의 세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이제 막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신(新)경제 패러다임을 분석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비즈니스와 산업을 정리하는 포럼이 열립니다. 


서울경제TV는 10월 23일(금)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 스튜디오에서 '개국12주년 특별포럼 : 포스트 코로나, 신(新)경제 온다'를 개최합니다. 


서울경제TV 개국12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석학과 경제·경영 전문가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를 심층분석하고 기업과 개인이 이를 활용해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 김대종 세종대 교수, '언택트 이코노미 잡아라' 기조연설
 

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는 '언택트 이코노미 잡아라'를 주제로 기조연설(Key-note speech)합니다. 김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가장 큰 특징의 하나인 언택트(Untact·비대면) 기반 경제를 분석하고 기업 경영자와 임직원들의 생존 노하우와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제시합니다.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해 온라인 산업, K방역,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을 집중 육성하는 전략의 효과, 수출 증가와 친기업적인 정책으로 정부가 교역확대에 나설 경우 한국의 경제의 퀀텀 점프 가능성 등을 제시합니다. 김 교수는 최근 ‘온라인쇼핑과 언택트산업이 고용시장에 미치는 영향’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박경수 퓨처인사이트컨설팅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꼭 알아야 할 5가지 키워드'로 주제발표합니다. 신간 <언택트 비즈니스> 저자이기도 한 박 대표는  ‘홈 블랙홀’, ‘핑거 클릭’, ‘취향 콘텐츠’, ‘생산성 포커스’라는 새 키워드를 제시하고 이들 키워드와 연결되는 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합니다.


◆ 국양 총장, 장윤종 원장 '포스트 코로나' 경쟁력 업그레이드 방안 좌담

국양 D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과 장윤종 포스코경영연구원 대표이사 원장은 '좌담 : 포스트 코로나,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로 50분 동안 인사이트, 정보, 지식을 공유합니다.


한국의 이공계 발전을 이끌어온 국양 총장은 온쇼어링(On-shoring), BBIG(Bio, Battery, Internet, Game)를 비롯해 코로나19 이후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는 신기술의 의미와 전망, 한국 미래를 좌우하는 교육혁신 방안, DGIST의 교육 혁신 전략. 한국 국가 경쟁력 업그레이드 방안에 관한 견해를 공유합니다. 국 총장은 서울대 물리학부 교수, AT&T벨연구소 연구원,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이사장을 거쳐 지난해 4월 제4대 DGIST 총장에 취임해  교육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장윤종 원장은 기업과 기업인들이 포스트 코로나 이코노미의 특징 가운데 유의해야 할 점들을 정리하고, 한국 기업의 경쟁력 업그레이드 방안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또, 한국의 기업과 기업인들이 전략 수립, 경영 활동에 언택트 트렌드를 어떻게 반영해야 하는지를 제시합니다. 장 원장은 산업연구원 부원장, 한국국제통상학회장을 역임한 통상 전문가입니다. 재계순위 6위 포스코그룹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포스코경영연구원장에 지난 2018년 영입됐습니다.  


세계적 미래학자 자크 아탈리(사진 가운데)가 지난 3월 서울경제TV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에서 프랑스 현지 생중계 방식으로 한국의 시청자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사진=서울경제TV]

◆ 개국12주년 기념, 각계 인사들의 '서울경제TV와의 추억' 상영
 

2008년 10월 10일 '유익하고 새로운 정보와 뉴스로 한국 경제 발전에 앞장선다'로 모습을 드러낸 서울경제TV가 개국 12주년을 맞았습니다. 이제 서울경제TV는 유선방송(CATV·채널 156), 포털, 증권사 HTS, 유튜브의 4대 보도 채널을 갖춘 종합경제미디어로 성장했습니다. 올해초에는 전염병 지구촌 창궐을 예측한 프랑스 거주 세계적 미래학자 자크 아탈리를 현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초청해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을 성공 개최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언론사 가운데 처음으로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기반의 해외 현지 연결 포럼 방식을 제시했습니다. 개국12주년을 기념해 각계 인사들이 출연하는 '서울경제TV와의 추억' 영상 등이 상영됩니다.  

이번 포럼은 언택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서울경제TV 유선방송, 유튜브 서울경제TV(https://bit.ly/31X0ZsB)로 생방송되고, 포털(네이버, 다음 등)과 증권사HTS로 관련 기사가 송출됩니다. 혼돈과 격변의 시대에 '포스트 코로나, 신(新)경제 온다' 포럼을 통해 생존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하는 인사이트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안내 웹페이지 바로가기 
http://forum.sentv.co.kr

캡션을 입력해주세요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