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1층 복층형 특화설계 ‘캐슬 듀플렉스 가든하우스’서 선봬

부동산 입력 2020-10-06 15:01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층과 지하 1층을 연결하여 2개 층 복층형 세대로 설계

복층형 1층 세대 특화설계 캐슬 듀플렉스 가든하우스 단면도.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롯데건설이 최근 분양한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에 ‘캐슬 듀플렉스 가든하우스(Castle Duplex Garden house)’ 특화설계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도입한 ‘캐슬 듀플렉스 가든하우스’는 약 24평 규모의 1층 공간과 약 10평 규모의 지하 1층 공간을 연계한 복층 구조의 소비자 니즈 맞춤형 특화설계다.


‘캐슬 듀플렉스 가든하우스’는 지하 1층에 있는 별도의 현관을 통해 지하주차장에서 세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바비큐, 홈가드닝 등이 가능한 썬큰공간을 마련해 지하 공간에 채광과 통풍을 유도하고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롯데건설은 복층형으로 특화한 1층 세대를 ‘사당 롯데캐슬 골드포레’와 ‘상도역 롯데캐슬’에 선보였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나은 설계를 도입해 왔다.


이번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복층형 1층 특화설계는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84㎡ D타입에 적용됐으며, 3세대 공급에 357건으로 약 11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에 해당 특화설계 세대가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해진 세대 구성에 맞춰 모두 각자의 독립된 생활공간을 확보 가능하다는 점과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에도 부합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부동산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