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 직주근접 효과 기대되는 루나플라체ㆍㆍ 신안산선 개통까지

S경제 입력 2020-10-20 15:27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루나플라체 제공

서울 금천구 독산동 오피스텔 '루나플라체'의 우수한 직주근접 효과가 조명을 받고 있다. 신안산선 개통 이슈 덕분에 기존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뿐 아니라 여의도 금융지구 직주근접 효과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루나플라체는 서울 지하철 1호선 독산역 도보 약 8분의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의 도보 이동 가능 거리로 직장인 입주 선호도가 높다.

 

따라서 해당 지역 직장인의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공실률 리스크 제로 효과를 기대케 하는 요소다.

 

또 신안산선 개통 시 신독산역(예정) 도보 약 5분의 더불 역세권 입지도 갖추게 된다. 신안산선은 경기도 안산시와 시흥, 서울 여의도를 잇는 44.7km 구간의 복선전철이다. 오는 2024년 말 개통 예정인 가운데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 도심의 광역 교통 문제를 해결할 열쇠로 꼽히고 있다.

 

특히 개통 시 안산 한대앞역에서 여의도까지 25분 내에 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기존 소요 시간인 100분에 비해 크게 줄어든 이동 시간이다.

 

신안산선 개통 관련 가장 큰 이슈는 기존 소외 지역으로 분류된 수도권 서남부, 서울 금천구 일대의 획기적인 교통 향상이다. 실제로 금천구 오피스텔 루나플라체의 경우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뿐 아니라 여의도 직주근접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주거 설계도 강점이다. 나홀로 세대와 더불어 신혼부부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3Bay 1.5~2룸의 구조가 돋보인다. 여기에 천정형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최신 빌트인 가전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 세대에 스타일러와 결합된 붙박이장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반경 1.5km 이내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마리오 아울렛 등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안양천이 가까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요소다.

 

한편, 루나플라체에 대한 상세 정보는 서울 금천구 범안로 1212, 121호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