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A비엘씨, 블록체인 솔루션 ‘루트체인(RootChain)’ GS인증 1등급 획득

증권 입력 2020-10-21 10:38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GA솔루션즈 자회사인 SGA비엘씨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 ‘루트체인(RootChain) v2.0’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GA비엘씨는 GS인증을 통해 검증받은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보안 시장을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 편의성, 신뢰성, 보안성 등 전반적인 품질을 평가받아 평가기관의 인증을 받는 제도이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며,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GA비엘씨의 ‘루트체인(RootChain)’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신뢰성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루트체인의 특장점으로는 △멀티채널 기반 분산원장 관리 기술을 통한 높은 효율성 및 확장성  △데이터 보호를 위한 오프체인 및 접근제어 기술로 보안성 강화  △허가형 블록체인 구성을 통한 신뢰성 및 보안성 강화  △표준화된 API 제공을 통해 서비스 연계 용이성 제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웹 기반 통합관리 매니저 제공 등이 있다.


SGA비엘씨는 ‘루트체인(RootChain)’ 솔루션을 활용해 외교부 및 환경부의 블록체인 공공 선도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중소벤처기업부 연구과제에 참여해 그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다. 또한, SGA비엘씨는 최근 보안 트렌드에 발맞춰 루트체인 솔루션의 활용 범위를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스마트 컨트랙트, 모바일 신분증(사원증) 등 다양한 분야로 넓혀가고 있다.


김상철 SGA비엘씨 센터장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검증된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SGA비엘씨가 보유한 원천기술력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보안 트렌드에 따라 블록체인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