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클로이 서브봇, 의료기관 속속 도입…병원 내 심부름 ‘척척’

산업·IT 입력 2020-10-29 15:31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원의료재단 의료진이 'LG 클로이 서브봇'에 검체를 넣고 있다. 클로이 서브봇은 혼자 승강기를 타고 층간을 오르내리며 건물 내 각종 검사실, 연구실 등으로 검체를 운반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가 의료기관에 로봇을 잇따라 공급하며 의료 분야의 로봇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인천 연수구 소재 의료법인 이원의료재단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을 각각 2대씩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원의료재단이 도입한 클로이 서브봇은 LG전자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승강기 안전검사의 검사특례 인정’을 승인받은 이후 처음으로 승강기 승하차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다.


클로이 서브봇은 승강기를 타고 층간을 오르내리며 건물 안에 위치한 각종 검사실, 연구실 등 13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의 무선 통신으로 자동문도 혼자 통과해 이동할 수 있다.


국립암센터에 공급된 클로이 서브봇은 진단검사의학과와 병리과를 왕복하며 검체를 운반하고 있다. 올해 말부터 엘리베이터와 연동해 층간을 이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은 “LG 클로이 로봇은 비대면 안내와 배송 등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함으로써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특히 LG 클로이 서브봇이 층간 이동에 제약이 없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