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오피스텔 동시분양

부동산 입력 2020-11-02 14:3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조감도. [사진=풍산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풍산건설은 군포 송정택지지구 랜드마크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업시설과 대단지 오피스텔 복합단지인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이 분양중이라고 2일 밝혔다. 

1층 상가의 경우 대부분 3.31,000만원대로 최대 70% 대출로 초기 투자부담을 낮췄다.

 

오피스텔도 1인 가구·신혼부부·어린 자녀가 있는 3인 가구 등 다양한 수요를 모두 잡는 타입설계를 내세우며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전용 20~43464실 규모며 이와 함께 상업시설 총 72(1층 분양중, 2층 분양완료)도 분양 중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주로 아파트에서 볼 수 있던 5, 3Bay 혁신평면(일부세대), 테라스(일부세대) 등 총 3개 타입으로 방을 구성하며 설계를 다양화했다. 지구 내 유일하게 전 실 복층형 다락방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이었던 답답함을 보완하는 탁 트인 공간감을 제공하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건물 옥상에는 하늘정원과 그린 테라스, 나들목 광장, 열린 마당 등을 조성했다. 입주민들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이웃 간 모임도 가능하다. 지하에는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운전자를 배려했고,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통해 난방·조명·가스 등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 주민들의 주거 안정성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입주민들이 먼 곳에 가지 않고도 단지 근처에서 쇼핑·여가·문화생활 등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가 조성예정으로, 현재 건물 1층에는 대형 마트 입점이 계획돼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광역 조감도. [사진=풍산건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단지 내 상가는 5,000세대의 군포 송정지구와 4,000세대의 부곡지구를 아우르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개방감과 특색 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한 4.5~8.1m의 층고로 쾌적하게 설계되었으며 프랜차이즈, 병의원, 베이커리, 미용실, 세탁소, 이동통신대리점 등이 권장업종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수도권 동북부 지역 신도시와 수도권 남부지역의 도심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GTX-C노선(양주~수원)의 사업 추진이 확정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한층 더 용이해질 전망이다. 해당 노선을 이용할 경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금정역에서 삼성역을 14분 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은 출퇴근 시간 단축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을 비롯해 4호선 대야미역, 반월역이 오피스텔 인근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근거리 출·퇴근도 용이하며 인근 2km거리에 약 287,524군포첨단산업단지 등 첨단산업단지 근무자의 유입으로 젊은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향후 송정지구 금강 3단지 앞 주민센터(202012월 예정) 및 체육복합센터, 부곡동 종합사회복지관 건립사업(20238월 준공 계획)이 들어서고 송정마을 아파트 앞 체육공원 조성으로 송정·부곡지구의 인구 증가에도 불구하고 부족했던 복지 및 문화시설이 확충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과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 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가 인접해 있으며 47번 국도는 5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준공은 20212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