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출품 모집 공고 연장

S생활 입력 2020-11-03 10:04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온·오프라인 융합 ‘OxO 전시회’ 진행

개인·중소기업 대상 부스 비용의 20% 할인도 지원

[사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0 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출품 모집기간을 오는 1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발명가들이 대중들에게 발명품을 선보일 기회가 크게 줄어든 상황을 고려하여 보다 많은 발명가들에게 출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코로나19 영향에도 참가자의 원활한 참여와 전시 진행이 가능하도록 온오프라인 융합 전시회 (OxO, Offline extended Online), 비대면 심사·시상에 따른 언택트 전시, K-발명’을 주제로 한 테마 별 특별관 등으로 풍성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유통 전문가와의 대면 및 비대면 컨설팅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상품성이 우수한 발명품은 대형 인터넷 쇼핑몰의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될 전망이다.

 

이 밖에 오프라인 전시와 더불어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전시가 함께 진행되며, 개막식·시상식 등 주요 행사장면을 라이브 스트리밍과 인플루언서를 통해 중계할 계획이다.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당수의 국내외 전시회가 취소된 상황에서, 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막혀있는 중소기업의 홍보와 판로개척의 물꼬를 트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생 이상의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출원 혹은 등록된 발명품에 한해 전시회 출품 신청이 가능하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개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본부스 이용료의 20%, 온라인 전시의 경우 40%까지 할인 지원할 예정이다.

 

전시회 출품 접수는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11 13일까지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