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뷰티·바이오 분야 충청권 중소 대상 '온라인 화상 상담회'

산업·IT 입력 2020-11-11 10:54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1일부터 이틀간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뷰티·바이오 분야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함께하고, 대전충청 지역 중소벤처기업 총 60개사와 12개국의 바이어 54개사가 참여한다. 특히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의 베트남 진출 업체인 VGS SHOP과 VTV HYUNDAI 등 현지 홈쇼핑 분야 빅바이어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중진공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의 물류 플랫폼인 챠이냐오와 협약을 체결하고, 브랜드K 등 국내 유망상품의 중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에 발맞춰 국내 우수 소비재 상품 인지도 제고와 판매 확대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인 설이언니 등이 중국 현지와 한국 스튜디오에서 동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중진공은 이번 상담회와 연계해 러시아와 터키의 온라인 한국관을 런칭하고 기획 할인전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바이오, 의약, 화장품 등 충북지역 전략산업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면서, “충북지방중기청과 협업해 준비한 이번 화상 상담회가 기업들이 새로운 수출 활로를 찾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난 4월부터 브랜드K 등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바이어 263개사와 국내기업 474개사를 매칭해 약 7,03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쌓았다. 중진공은 다음 달에는 호남권 화상 상담회를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57)로 하면 된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