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공, 소상공인 생존전략 모색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회

산업·IT 입력 2020-11-19 12:54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일 소상공인 생존전략 모색을 위한 3차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소진공은 20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중앙회 DMC홀에서 '미리 보는 2021~2024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 전망 그리고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코로나19와 세계경제 전망 △한국경제 전망 △소상공인경제 및 산업 전망 △미래의 소상공인 성장유망업종 등 네 가지 분야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토론을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의 소상공인 생존전략을 모색한다.


현장에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전달한다. 기존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컨설턴트 등을 비롯한 관심 있는 참여자들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질 예정이다. 


주제 발표 시간에는 세계경제 전망에서부터 한국경제 전망, 소상공인경제 및 산업 전망 등 모두 4개의 주제로 구분해 발표한다. 박경식 미래전략정책연구원 박사가 '2021~2024 세계경제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서울여자대학교 노용환 교수가 '2021~2024 한국경제 전망'을, IBK경제연구소의 이성룡 박사가 '2021~2024 소상공인경제 및 산업 전망'. 중소기업연구원의 이동주 박사가 '소상공인에 유리한 성장유망업종'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세종 박사(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부회장)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이철규 교수(건국대), 박주영 교수(숭실대), 고준성 박사(산업연구원), 김홍기 교수(한남대), 이은청 과장(중소벤처기업부), 김경숙 상임이사(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가 지정패널로 토론에 참여한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모든 환경이 급변하는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소상공인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해 소상공인 스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제고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토론회의 목적”이라고 하면서, “소상공인들이 미래의 환경을 진단하고, 이를 경제활동에 적용하여 소상공인 스스로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