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사전예약 1과목 0원 이벤트' 실시

전국 입력 2020-11-23 16:38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료=휴넷]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평가인정 기간을 대비해 ‘사전예약 1과목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평가인정'이란 교육부가 교육훈련기관에서 개설하는 학습과정에 대하여 대학에 상응하는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통상 매년 12월은 평가인정 기간으로, 모든 교육부 정식 평가인정 교육기관은 정기적으로 운영, 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되며, 해당 기간 동안 평가에 들어가는 교과목의 수강생 모집이 중단된다. 


이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과정 중 일부 교과목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되며, 평가 기간 이후 학습을 시작할 수강생들을 위한 혜택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평가 인정은 학습자가 학점은행제 기관을 선택할 때 신뢰할만한 기관인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며 “본인이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원이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원의 정식 인가 교육기관인지, 인가가 확정된 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학위 및 학점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며, 수강생은 내년 1월8일까지 사회복지사 또는 보육교사 2급에 대해 10과목 수강신청 시 1과목 무료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660)를 통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