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공모 시작…바이오헬스 유공자 포상 신설

산업·IT 입력 2020-12-01 14:47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제22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과 함께 2021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1월 6일까지다.


우선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우리나라 제약·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과 신약연구개발의 의욕을 고취하고 고부가가치 신약개발기업과 신기술창출 및 기술수출기업의 업적을 영구히 기념하기 위한 상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신청 자격은 세계최초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을 창출한 국내기업(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포함, 이하 동일), 또는 특허기술을 실용화해 고부가가치 의약품을 창출하고 상당한 수출·수입대체 효과를 거둔 국내 기업이다.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은 혁신 신약개발 성공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개발 중심 기업의 연구자를 적극 발굴하고 표창해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와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국가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신규 제정됐다.


공모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연구자로서 혁신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신기술의약품 개발,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및 기존 기술의 국산화 등을 통해 수출 증진 및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구조고도화·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한 자, 당해분야에서 5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방법은 2021년 2월 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5차 정기총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장과 상패, 부상 등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해 내년 1월 6일까지 신청서류 원본을 우편으로 송부하고, 신청서류 HWP 파일은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