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진비앤지, ‘MERS-CoV’ 감염예방용 백신 임상 IND 제출

증권 입력 2020-12-04 08:57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우진비앤지는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이하 MERS-CoV) 서브유닛 백신인 ‘WG-MERS-001’에 대한 임상시험 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4일 밝혔다.


MERS-CoV는 베타코로나바이러스로, 급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한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과 마찬가지로 MERS-CoV는 양성가닥 RNA 바이러스로 변이가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염에 의한 사망률은 34.4%이며, 대부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병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에 첫 발병이 보고돼 186명이 확진됐고, 3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바 있다. 


MERS-CoV 백신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임상시험 대상인 ‘WG-MERS-001’ 백신은 MERS-CoV의 스파이크 유전자를 발현시켜 항원을 정제한 서브유닛 백신이다.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고 안정성이 높아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또는 영유아 대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아직까지 국내에서 MERS-CoV 백신에 대해 진행된 임상시험은 없었다”며 “MERS-CoV 예방백신의 임상시험계획 신청을 통해 향후 인체 의약품의 개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