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블유아이(WI), 이탈리아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와 라이선스 계약

증권 입력 2020-12-07 11:1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더블유아이(WI)가 이탈리아 피아지오 그룹(Piaggio & C. S.p.A.) 소유의 명품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작년 5월 아시아 최초로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더블유아이는 최근 관련 제품들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베스파까지 라인업에 추가하여 내년에는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도 모빌리티 악세서리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블유아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피하는 ‘언택트(untact)’ 소비가 늘면서 마이크로 모빌리티인 스쿠터 시장과 그 관련 산업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본 계약으로 모바일 악세서리는 물론 스쿠터 전용 거치대 및 블랙박스 등 10여종의 상품에 베스파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내년초부터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1946년 처음 출시된 베스파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타던 스쿠터로도 유명하다. 여전히 클래식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마케팅으로 전세계 많은 매니아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리스찬 디올과 같은 명품 브랜드 및 스포츠브랜드 아이다스와 콜라보를 발표하는 등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변익성 더블유아이 대표는 “이탈리아 명품 스쿠터 브랜드인 베스파의 감성을 다양한 제품에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줄 것”이라며 “최근 출시한  메르세데스 벤츠 제품과 함께 내년에는 명품 모빌리티 악세서리 라인업을 확대 구축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블유아이는 지적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카카오프렌즈, 펭수 등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케이스, 가습기, 보조 배터리, 휴대용 선풍기, 블루투스 마이크 등의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이스포츠(E-Sports) 분야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주요 게임 구단 및 게임사의 지적재산권(IP)을 확보했다.

 /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