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사 관련 검찰 고발 모두 무혐의

증권 입력 2020-12-16 13:48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7월 정현준 씨 외 1인이 서울중앙지검에 제기한 한국코퍼레이션 횡령·배임 의혹 고발 관련 검찰 조사 결과 모든 전·현직 임원진에 ‘무혐의 종결’ 처분이 내려졌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고발인 주장에 따라 한국코퍼레이션에 관련해 12가지나 되는 광범위한 분야의 전 과정을 들여다보고 횡령, 배임, 부정행위 등의 범죄 혐의가 있었는지에 대한 수사를 진행한 바 있다 


검찰이 지난 15일 공개한 사건 처분 결과에 따르면 “고발 접수에 따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배임 및 횡령 혐의에 대해 수사한 결과 모두 혐의없음으로 처분됐다”라며 무혐의 종결 이유를 전했다.


검찰이 피고발인 전원에게 ‘무혐의’로 사건 종결을 통보하면서 김용빈, 조성완, 성상윤, 문원호, 김현겸, 신용구 등 한국코퍼레이션과 관련된 전·현직 임원진은 모두 억울한 혐의를 벗게 됐다.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수사 결과에 나와 있듯 해당 고발은 근거 없는 악의적 고발이다”라며 “무고한 사람에게 고발장을 남발한 자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에 악영향을 끼치며 주가의 발목을 잡던 해당 건이 모두 무혐의로 완전히 종결됐고, 회사와 관련한 모든 민·형사적 문제가 해소돼 당사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2달간 3,390억 원 규모의 릴레이 신규 수주에 성공했으며, 연말까지 지난 두 달에 버금가는 추가 수주를 예정하고 있어 환기종목 탈피는 시간문제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