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브랜드 타운 ‘가경 아이파크 5단지’ 분양

부동산 입력 2020-12-18 11:3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공급하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33-5단지 일원에 '가경 아이파크 5단지'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국적인 코로나19 격상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오픈한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 지상 21~298개동 전용면적(이하 전용) 84~11692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분양 세대수는 84A 177세대 84A1 199세대 84B 206세대 101237세대 116106세대 등이다.

 

이 단지는 청주에서 다섯 번째로 들어서는 '아이파크' 단지로 이미 공급된 1~4단지와 함께 총 3,678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조정대상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청주시는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 가운데 청약 통장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먼저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충북대병원, 하나병원 및 각종 관공서 등 청주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서현2초는 물론 서현초·, 충북사대부중·, 가로수도서관(예정)이 가까이 있다.

 

여기에 제3순환로, 중부·경부고속도로, KTX오송역,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빠르게 시내 외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하이패스 전용인 흥덕IC(가칭, 2022년 예정)와 청주-세종BRT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외부에 녹지도 풍부하다. 서현공원,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 단지 인근에 공원이 많고, 단지 내부에는 석남천 수변공원을 특화해 단지를 따라 흐르는 석남천의 상쾌함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전세대 4베이·5베이, 알파룸, 주방특화 등 혁신평면이 적용돼 여유로운 공간 설계에 힘썼다. 또한 고급스러운 편리함을 극대화한 스페셜 평면으로 구성된 '아이파크 에디션'도 일부 타입에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공급하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는 크게 네가지 스마트기술도 도입된다. 먼저 SMART(스마트)는 제어시스템 및 편의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무인택배 도착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원패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공동현관 자동출입이 가능하며, 지하주차장 주차가능 유무 확인도 가능하다.

 

GUARD(가드)는 입주민의 안전을 365일 지켜주는 특화 보안 시스템이다. 단지 입구에 입주민 차량 번호판 인식 방식의 차량통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을 통제하여 안전을 강화하는 차량 통제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호출 및 비상통화, 영상 자동녹화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 사각 지대 없는 보안솔루션이 가능한 CCTV등이 제공된다.

 

ECO(에코)는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높여주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놀이터에 설치된 미세먼지 상태 표시등의 색상변화를 통해, 기상청 데이터와 연동한 공기 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을 제공하며, 세대 내에 필터 여과식 고품질 정수기를 설치하여 가족들에게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는 개별 정수 시스템 및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 시)이 도입된다.

 

마지막으로 TOUCH(터치)는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 주는 시스템이다. 윌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디밍 시스템 등을 제공하며, 사용하지 않는 가전기기에서 낭비되는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올인원스위치를 통해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일광소등, 날씨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스위치와 디지털 주방 TV 전화 수신, 방문자 확인, 디지털 도어록 제어 등이 가능하다.

 

시니어라운지, 경로당, 아이파커센터, 단지 내 어린이집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많다. 셔틀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GX, 독서실,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카페, 골프 연습장 등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전국적인 코로나19 격상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오픈한다. 청약 일정은 12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1순위 해당지역, 301순위 기타지역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7일이며, 정당 계약은 1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32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