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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골목상권 활성화 캠페인 성황리에 끝나

S생활 입력 2020-12-24 14:50 유연욱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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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x사회적경제 협업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일환

[사진= 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서울시민 이 모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동네 이웃을 돕기 위해 골목상점을 이용하던 중 기분 좋은 경험을 했다.

 

골목시그널캠페인을 통해 말로 전하기 어려웠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소상공인분들과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었기 때문이다. 쉽고 간단한 참여 방법으로 아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좋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서울 12개 지역에서 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가 진행한 골목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골목시그널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골목시그널 캠페인은 총 86개 골목상점이 참여하며 소상공인들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골목경제의 위기극복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해당 캠페인은 골목상권 소상공인과 주민 간 이해와 공감을 통해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됐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소비 유형을 테스트하고 소비 유형에 맞는 골목상점을 추천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 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또한, 소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과 동네주민 간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무심코 지나쳐 잘 몰랐던 골목시장의 가치를 발견하며 지역상점과 지역주민 공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했다.

 

캠페인 참여자 중 구매 고객에 한해 선착순 5,000명에게 사회적기업 닥터노아의 친환경 칫솔을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선물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서울시 광진구의 소상공인 A씨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던 시기에 동네 주민들과 친근감을 표현하며 신뢰를 쌓고 유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캠페인에 참여한 서울시민 B씨는 "캠페인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분들에게 힘든 시기를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뻤다"고 전했다.

 

조주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골목상점과 지역주민이 함께 골목시그널캠페인에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체험했다향후에도 골목상점과 지역주민 간 연대와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골목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는 다음 달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친환경 소비문화조성을 위해 제로웨이스트 소비를 실천하는 연희동 보틀팩토리의 유어보틀위크캠페인을 서울 곳곳으로 확대하여 지역상점과 지역주민이 환경적 가치소비를 실현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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