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기획부동산 사기 분양 주의보' 발령

전국 입력 2021-01-14 17:23 임태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획부동산 투기 막고자 ‘토지거래허가구역’에 현수막 게시

수원시 도로변에 농지 사기 범죄 주의 포스터가 내걸려 있다. [사진=수원시]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경기 수원시가 기획부동산의 토지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관내 임야·농지 지역 등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수원시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등 개발이 불가능한 토지 주변 임야(황무지 등)를 저렴한 가격에 매입하고, 지분으로 쪼개 비싸게 파는 이른바 기획부동산의 투기를 차단하기 위해 지난해 7월과 12월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했다지정된 지역은 장안구 파장동·상광교동·하광교동 일원(202074일부터 2년간), 장안구 송죽동·조원동 일원(20201228일부터 2년간)의 임야·농지 지역 등이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은 토지의 투기적인 거래가 성행하거나 성행할 우려가 있는 지역, 토지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거나 상승할 우려가 있는 지역에 땅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설정한다해당 지역에서는 일정한 면적 이상의 토지를 허가받지 않고 계약을 체결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토지거래계약 허가를 받은 경우 2년 이하 징역 또는 계약 체결 당시 토지 가격의 30%에 해당하는 벌금이 부과된다.

 

이에 따라 수원시는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농지·임야 등의 고가 지분 거래(쪼개기 분양)에 주의하라는 내용을 게시한 현수막을 토지거래허가구역 주변 곳곳에 게시해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