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L생명, 카카오톡 'ABL 챗봇 서비스' 오픈

금융 입력 2021-01-18 10:34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ABL생명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카카오톡 접속만으로도 보험 서비스 업무 및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ABL 챗봇[1]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ABL 챗봇 서비스’는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네 가지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나의 정보(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ABL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네 가지 업무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한 후 카카오페이, PASS(핸드폰) 등의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그 밖에도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다. ABL생명은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