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스트사이언스, ‘708 시간 자연발효’ 콤부차 출시

증권 입력 2021-01-20 09:1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국내 최대 콤부차 생산기업인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는 20일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70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708’은 발효공정을 포함 1병 생산에 506시간(약 21일)이 소요되는 기존 제품 대비 발효공정을 708시간(약 30일)까지 늘려 몸에 유익한 발효효능을 대폭 강화하고 감미로운 맛을 더했다. 


국내 콤부차의 대표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제주도 유명 산지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녹차, 홍차 추출물을 장시간 발효한 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글루쿠론산, 스코비, 유기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건강 음료로 알려져 있다.


특히, 상쾌한 탄산에 감칠맛까지 뛰어나 콜라를 즐겨마시던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콤부차는 콜라를 대체하는 건강음료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급격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카콜라, 펩시콜라, 스타벅스 등 메이저 음료회사까지 앞다퉈 시장에 진입 하면서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콤부차 생산공장과 장기 발효공정 기술을 보유한 프레시코는 지난 2년간 자체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와 함께 ODM 방식으로 콤부차를 생산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708’은 이러한 프레시코만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급 원료 사용과 발효공정 시간을 더욱 늘림으로써 영양성분을 최적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종원 넥스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프레시코만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발효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708’은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공식 출시 전부터 이미 선주문이 줄을 잇고 있다”며 “특히 고급 레스토랑과 한우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등 다수의 업체에서 협업을 제안받고 있어 2021년 건강 음료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