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방, 커뮤니케이션 총괄 여선웅 부사장 영입…“대내외 소통 강화 기대”

부동산 입력 2021-01-21 10:10 수정 2021-01-21 16:4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선웅 직방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사진=직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직방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실 수장으로 여선웅 전 청와대 청년소통정책관이 합류했다. 

 

직방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여선웅 커뮤니케이션실 총괄 부사장을 신규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여 부사장은 2014년 제7대 강남구의회 의원 출신으로 지방선거 서울지역 최연소 당선인으로 주목받았다. 2018년 쏘카 새로운규칙그룹 본부장으로 영입돼, VCNC '타다' 서비스의 대외 정책 및 이슈 대응 총괄을 맡았다.

 

2019년에는 문재인 정부 초대 청년소통정책관을 역임하는 등 공공과 민간영역을 넘나들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여 부사장은 "직방은 부동산 시장에 혁신이라는 백신을 공급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며 "대한민국은 산업화, 민주화에 성공했다. 이제는 디지털화다. 한국 사회가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직방 같은 IT 테크 기업에 달려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 부사장은 "청와대, 국회, 지방정부 그리고 혁신 스타트업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직방과 한국 사회가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직방 관계자는 여 부사장의 영입을 계기로 직방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직방은 부동산 정보 제공에서 더 나아가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프롭테크(PropTech)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포부다. 기존의 실거래가, 매물 정보와 같은 부동산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입주민 생활편의 서비스인 우리집’, ‘컨시어지를 통해 이용자의 주거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