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항체 기술 보유한 ‘에이프릴바이오’와 신약개발 협약

산업·IT 입력 2021-01-27 10:23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정희(왼쪽) 유한양행 사장과 차상훈 에이프릴바이오 대표가 공동 신약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유한양행]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한양행은 항체 절편 활용 플랫폼 ‘SAFA(Serum Albumin Fragment Associated)’ 기술을 보유한 에이프릴바이오과 전략적 연구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공동 신약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AFA 기술은 재조합 단백질의 반감기를 증대시키고, 유용한 재조합 항체 의약품을 제작할 수 있다. 지난해 SAFA 기술을 활용한 APB-R3(항 염증 질환 치료) 물질이 제3회 바이오의약품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해 SAFA기술을 활용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상호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에이프릴바이오의 독자적 플랫폼 기술인 항체라이브러리 기술과 지속형 SAFA기술 등을 사용해 다양한 치료제 영역에서 글로벌 혁신신약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한양행의 항체신약개발 분야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바이오는 올해 코스닥 시장에 기술평가에 의한 특례상장을 준비 중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