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 ‘하나 KRX BBIG K-뉴딜 ETN’ 신규 상장

증권 입력 2021-02-02 10:38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업계 최초 K-뉴딜에 투자하는 ETN

- 1Q에서 미래 성장 주도 산업을 선점하라!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일 미래 성장 주도 산업의 핵심 지수로 알려진 BBIG K-뉴딜 지수에 투자하는 '하나 KRX BBIG K-뉴딜 ETN'을 유가증권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하나 KRX BBIG K-뉴딜 ETN’K-뉴딜에 투자하는 업계 최초의 상장지수증권(ETN, Exchange Traded Note)이다. 발행사인 하나금융투자가 직접 유동성을 공급(LP)하며, KRX BBIG K-뉴딜 지수에 연동해 수익을 지급한다.

 

하나금융투자가 선보이는 신규 ETN의 기초가 되는 BBIG K-뉴딜 지수는 2차전지와 바이오, 인터넷, 게임 4개 산업군에 속한 대표기업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시가총액의 편중을 방지하기 위해 편입종목 비중을 모두 동일하게 가져가는 동일가중방식이 적용되며, 매년 2월과 82차례에 걸쳐 정기 변경이 이루어진다. 한국 주식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성장주들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주식본부장은 “‘하나 KRX BBIG K-뉴딜 ETN’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기술경쟁력과 시장수요를 확보한 성장 주도 섹터에 투자를 원하는 손님을 위한 새로운 지수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초지수 상품 및 혁신적인 금융 투자 상품을 통해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상품 출시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2월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국내대표 우량기업 300종목에 투자하는 하나 KRX300 ETN’을 유가증권 시장에 신규 상장시킨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발행사인 하나금융투자(신용등급 AA, 2020.05 NICE신용평가, 2020.06 한국기업평가)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하여야 한다. 총보수는 연 0.80%(운용 0.22%, 지수 이용 0.10%, 일반사무 0.03% 기타 0.45%)가 부과된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