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탈옵틱·노블바이오, 美리빙스턴과 MOU 체결…코로나19 수송키트 美 판매

증권 입력 2021-02-24 13:45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전세계 60개국에 코로나19 수송키트를 공급하고 있는 디지탈옵틱이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디지탈옵틱은 노블바이오와 함께 미국 리빙스턴 그룹과 코로나19 수송키트 미국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디지탈옵틱이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CTM(바이러스 검체채취 및 수송배지 키트)은 미국 내 제조 시설을 갖춰야 미국 현지 판매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디지탈옵틱은 리빙스턴 그룹과 코로나19 검체 수송키트 관련 제조시설 확대 투자, 인허가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탈옵틱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받은 코로나19 검체 수송키트를 미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99년에 설립된 리빙스턴 그룹은 14개의 글로벌 계열사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고객사들에게 전략적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리빙스턴 그룹 창립 파트너인 로버트 엘 리빙스턴(Robert L. Livingston)은 2년 연속 재선된 루이지애나 공화당 의원이자 변호사 출신이다. 또한 다른 임원진들 역시 변호사, 하원의원 입법이사 등 출신으로 법률, 의회 등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탈옵틱의 코로나19 수송키트 미국 시장 진출에 미국 정부 관계자 등과 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노블바이오의 코로나19 수송키트는 FDA 긴급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미국 내 제조시설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며, “미국은 최근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접종 이후에도 중화항체 진단키트를 활용해 항체 생성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만큼 스왑, 수송배지 등 검체 채취키트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를 바탕으로 그동안 제도적으로 제한적이였던 미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노블바이오가 국내 생산한 CTM(바이러스 검체채취 및 수송배지 키트) 제품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hyk@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