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A솔루션즈 자회사,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사업 본격 추진

증권 입력 2021-02-25 14:20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GA솔루션즈 자회사인 SGA비엘씨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모바일 사원증 도입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 루트체인(RootChain)’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레퍼런스 확보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DID(Decentralized Identity, 분산신원증명) 관련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DID(Decentralized Identity) 기술은 비대면 환경에서 신원 인증을 가능케하고 정보주체가 본인의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주목받는 기술이다. 특히 데이터 3법 시행과 DID 도입 활성화가 맞물려 모바일 신분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작년 1210일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으로 다양한 인증기술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으로, DID 기술을 활용한 관련 사업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비대면 환경에서 신원인증 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금융, 통신서비스업,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모바일 사원증 사업을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은 인증에 필요한 개인 정보가 이용자 스마트폰에 암호화되어 보관되기 때문에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고, 분실·도난·도용에 대한 위험이 낮아 안전하다. 또한, 신분증 소지에 따른 불편함 해소는 물론 카드 발급 및 관리에 대한 비용과 불편함도 최소화할 수 있어 안전성과 활용 편의성이 높다. 특히 출입통제 기능 이외에 사내 업무 시스템 연계, 근태관리, 식수관리 등 서비스 확장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엄용운 SGA비엘씨 본부장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은 기존의 신원증명 시스템을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비대면 시대의 핵심 기술인 DID 및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루트체인(RootChain)’의 활용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급변하는 인증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요한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