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크로젠,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

증권 입력 2021-03-24 09:36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됐다고 24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2020년도 내부회계 관리제도에 대해 적정의견을 받은 외부 감사보고서를 한국증권거래소에 제출했으며 한국증권거래소는 이를 근거로 마크로젠을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했다고 공시했다.

 

마크로젠은 지난해 3, 2019년도 재무제표에 대해 적정감사의견을 받았지만, 내부회계 관리제도에 대한 비적정 의견으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됐다. 이는 전기 재무제표 중 일부 오류 수정에 따른 재무제표 재작성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주식 거래에는 특별한 제재는 없었다.

 

상장기업의 내부회계 관리제도의 감사 기준이 강화되고 감사 대상 기업이 확대됨에 따라, 마크로젠은 선제적으로 회사 전반의 내부회계 관리를 재정비했다. 이후, 2020년도 내부회계 관리제도에 대한 적정의견을 받았으며,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하게 되었다.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2020년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바이오 업계에서 이례적인 주주 배당을 결정하는 등 주주 친화적 행보를 보여왔다앞으로도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기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크로젠은 의료 정보와 인간 유전체 정보가 통합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측, 진단, 치료하는 정밀의학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2000년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