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 사옥 이전

증권 입력 2021-03-24 14:23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사옥이 위치한 여의도 포스트타워.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24일 여의도 본사 사옥을 이전중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증권사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320일부터 5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사옥을 이전중이다.

 

기존 여의도 KT 빌딩에서 신축된 여의도 포스트타워로 이전하여 20층부터 26층까지 7개층을 사용한다. 1차로 대표이사, 경영지원총괄, 리스크관리본부, IB사업부, Digital영업본부, 리테일지원본부, 준법감시본부, 영업부 등이 이전을 완료 하였으며, 2차로 S&T 사업부, 홀세일사업부, 리서치본부, 그리고 마지막으로 IT지원본부가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004년에 여의도 KT 빌딩 2개 층에 입주하여 사세가 확장 되면서 6개 층을 나누어 사용하다 보니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인테리어의 노후 및 사무실 layout 구성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생겼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작년 12월 이사회에서 사옥 이전승인을 득하였다.

 

신 사옥에는 라운지, canteen, 폰부스, 모자유친실 등 직원 편의 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다양한 크기의 충분한 회의 공간을 마련 하였다. 특히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공식 유튜브인 이리온을 위해 2개의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주식, 선물 투자자들을 위한 정보성 컨텐츠들을 확대 생산 한다는 계획이다.

 

사옥 이전에 대해 직원들은 증권업계 최고 수준의 업무 환경을 갖춘 것 같아 직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 “이렇게까지 좋은 환경은 기대하지 못했다. 일할 맛이 난다”, “사옥 이전을 결정하고 추진한 경영진에게 너무 감사하다” “사무실이 바뀐다고 이렇게 업무의욕이 샘솟을지 몰랐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사옥이전의 의미는 중심’, 도약’, ‘교류로 정의할 수 있다면서 이베스트투자증권이 2020년 이익 기준 증권업계 11위로 성장하고 사옥을 여의도 금융투자업계의 중심지로 이전함으로써 위치나 위상이 변방에서 증권업계 중심이 되는 의미가 있다. 급속히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 활발한 교류를 통해 소통하며 본격적인 대형사로의 도약을 시도하자고 말했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