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로핏, ‘NEUROPHET AQUA’ 유럽 CE 인증 획득…“글로벌 수출길 개척”

증권 입력 2021-04-07 09:14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뇌질환 AI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을 분할해 뇌 위축 정도 등의 상태를 객관적인 레포트로 도출하는 뇌질환 분석 솔루션이다. 핵심 기술인 AI 기반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SegEngine)’뉴로핏 아쿠아솔루션에 적용해 인종,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1분 이내에 MRI 분할 및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뉴로핏은 이번 CE 획득으로 유럽 시장에 뉴로핏 아쿠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유럽 시장조사기관 욜 디벨로먼트(Yole Development)에 따르면 세계 의료 영상용 인공지능 시장은 2019년부터 연평균 36% 성장해 202529억 달러(한화 약 32,625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조건이 까다로운 유럽 CE 인증 획득을 통해 아쿠아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입증했다유럽 의료기관과의 현지 테스트 및 공동 연구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로핏은 지난 3월 아쿠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쿠아 2.0’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 byh@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