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세권과 숲세권 갖춘 프리미엄 입지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

S경제 입력 2021-04-15 13:36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집과 직장의 거리, 단지 주변 쾌적한 주거 여건에 수요자 몰려

도보권에 2호선 봉천역 위치… 단지 바로 옆 장군봉 근린공원

[사진=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

아파트 선택 시 주변의 교통여건과 자연환경 여부는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요인 중 하나다.

 

이미 집값은 역세권 여부에 따라 비역세권 단지에 비해 큰 폭으로 차이가 나며, 숲세권은 건강한 주거 생활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갈수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코로나19 등으로 실내 운동시설을 기피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공원이나 숲 등 야외 공간을 찾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선호 현상을 찾을 수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2025년 미래 주거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주택 선택 시 공원과 녹지 등 자연을 선택하는 쾌적성의 선호(33%)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시설(19%), 교육환경(11%) 순서다.

 

이러한 가운데,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서울에 역세권과 숲세권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관악효신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이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535-10번지에 공급하는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는 지난 12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17.89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마감했다.

 

단지는 전용면적 46·63·79㎡ 총 82세대 규모이며, 이 중 전용면적 46·63 34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동우개발이 시공을 맡았고, 선시공으로 2022 6월 입주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0() 발표되며, 내달 3()부터 6()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는 서울 노른자위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지하철 2호선 봉천역에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단지로 강남까지 10분대, 구로까지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 버스 등 이용이 수월하고 남부순환로를 이용해 서울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강남순환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 여건도 좋다.

 

쾌적한 주거여건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장군봉 근린공원 약 128,100.00(38,818.2) 규모의 공원으로 장군봉을 따라 한 바퀴 돌 수 있는 순환코스(1.3km) 3개의 지역별 코스를 구성돼 있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도심 근린공원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청룡산 주민텃밭공원도 인접해 있다. 주변에 백화점과 마트, 시장 등이 밀집해 있어 생활 편의여건이 잘 되어있고 도보권으로 관악초, 봉림중, 영락고 등이 있다. 신관중, 문영여고, 서울여상, 서울대도 가깝다.

 

교통 호재도 있다.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신림선 경전철 서원역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향후 봉천역을 포함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신림선 경전철은 서울대부터 여의도(샛강역)까지 11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주요 업무지구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남부순환로와 강남순환도로를 잇는 신림~봉천터널도 개통 예정이다.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SH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참여하는 첫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이란 일대 노후도가 높고 규모가 작은 주택들을 정비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목적으로 한 정비사업 형태 중 하나다또한 투기과열지구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지만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단지로 거주의무기간이 부여되지 않으며, 주변 신규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등기 후 전매 가능하다는 점이 알려지며 치열한 청약 경쟁을 보였다.

 

한편, ‘관악 중앙하이츠 포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홍보관으로만 운영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