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건설협회,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초청 건설업계 차담회' 개최

부동산 입력 2021-04-15 15:55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상수(우측) 대한건설협회 회장이 15일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과 차담회를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설협회]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대한건설협회가 15일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초청 건설업계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차담회는 발주기관과 업계가 협력해 경기회복에 기여하고, 건설업계의 애로사항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담회에서는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 사업 조기 이행, 설계변경 계약금액 조정시 적정 계약단가 반영, 하도급계획서 제출 대상 축소, 간이종심제 실적평가기준 적정 완화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국가철도공단 사업은 일자리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뿐 아니라 건설산업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는 만큼, 국가 균형발전 철도 프로젝트, 4차 철도망 구축계획 등 수행 중인 다양한 사업이 조속 집행돼 경기회복과 건설산업 회생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입찰 및 공사 이행과정에서 발생하는 건설업계 애로사항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도 "올해 2월 이사장 취임 이후 공정한 계약환경 조성을 위해 '계약제도 혁신 TF'를 발족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기술·상생 중심의 평가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며,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과 기술력 강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