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하영 김포시장, "서울 직결 GTX-D 원안 반영" 요구…"김포시 도로는 포화상태 극심한 교통난"

전국 입력 2021-04-21 14:37 임태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재명 경기지사에 건의서 전달..."김포시 도로는 포화상태 극심한 교통난" 호소

정하영(왼쪽에서 두번째)시장이 이재명(세번째)에게 수도권 광역철도 GTX 김포구간 반영을 요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김포시]

[김포=임태성 기자]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의 '서울 직결' 원안 반영을 강력 요청했다.

 

21일 김포시에 따르면 정하영 시장은 지난 20일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과 함께 이 지사에게 전달한 건의서에 신도시 주민들 대부분 서울로 출퇴근 하는 상황에서 돌고 돌아 환승해 가라는 것은 계속해서 고통 속에서 살라는 것 밖에는 안 된다광역급행철도의 서울 직결만이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난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강력한 의지로 원안을 지켜야 한다. (건의문을) 잘 검토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앞서 201910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광역교통 비전 2030’에서 광역급행철도 수혜범위 확대를 위해 서부권 등 신규 노선 검토를 밝혔다.

 

이에 따라 경기도와 김포시, 부천시, 하남시는 20209월 김포 한강~인천 검단~부천~서울 남부~하남 구간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한 바 있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확정 전 시·도지사와 협의해 의견을 듣고 공청회 등을 거치도록 되어 있다. 정 시장은 공청회에 앞서 이날 이 지사에게 서울 직결 원안 추진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