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 베트남 카드결제 시장 진출 본격화

금융 입력 2021-04-29 09:58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BC
카드가 베트남 내 POS 단말기를 유통하는 Wirecard Vietnam 지분 100%를 인수하고베트남 카드결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Wirecard Vietnam社는 베트남 주요 은행 및 전자결제 사업자 40여 곳에 결제 단말기를 공급 중이며시장점유율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단순 유통 업무 뿐만 아니라 S/W 개발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공급자가 원하는 맞춤형 POS의 개발 및 제공을 통해 베트남 내에서 활동 하고 있는 다른 POS 유통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BC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 Wirecard Vietnam社 서비스 경쟁력 제고 ▲ 다양한 결제 방식 수용 가능한 통합 단말기 제공 ▲ 단말기 원격 업그레이드 통한 비용 절감 등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BC카드가 가진 노하우와 기술 적용을 통해 베트남 내 Wirecard Vietnam社의 공급처(은행 및 전자결제 사업자) 및 일반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점차 고도화해 나아갈 예정이다.

 

지분 인수 계약은 금일(4/29) 체결 완료됐으며실제 지분 인수를 위한 대금 정산 및 지분 이전은 3분기 내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베트남 현지 사업의 직접 진출 및 안정적 사업 확보를 위해 Wirecard Vietnam社의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면서 “해외시장 진출 등 사업 구조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지난 17년부터 NAPAS, 리엣비엣포스트은행사콤뱅크社 등  다양한 결제 기관과 베트남 결제 시장의 디지털화를 위해 협업해오고 있다./one_sheep@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