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텍, 1Q 영업익 2분기만에 흑자전환…매출 전년比 65%↑

증권 입력 2021-05-12 09:34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파인텍이 디스플레이 본딩장비 수주 기반 2차전지 제조장비 실적 증가세에 힘입어 2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2일 파인텍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18억원을 기록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65% 성장한 240억원을 시현했다.

 

특히, 업계 특성상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을 달성함으로써 올해 매출 및 수익성 향상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실적 개선은 폴더블용 OLED 본딩장비 수주 확대에 이어 2차전지 제조장비 실적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작년부터 실시한 강도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성 개선을 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20년부터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대형 OLED장비와 2차전지 장비의 성과가 1분기에 가시화되면서 전년 동기 145억원에 비해 240억원으로 매출이 65% 늘어났고, 작년 회사의 사업구조 고도화 노력과 체질 개선 효과로 올해는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말했다.

 

파인텍의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하반기 실적성장도 기대된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핸드폰 제조업체의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와 가격인하로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이 작년보다 두 배 성장한 560만대 2022년에는 1,700만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파인텍의 핵심 제품인 폴더블용 OLED 본딩장비수주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 등으로 2차전지 제조업체들의 공정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중반부터 2차전지 제조장비 수주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그 동안 노력해 온 2차전지 검사장비의 수주 뿐만 아니라, 폴더블 시장 확대에 따른 신규 장비 수주, 비접촉식 터치 시스템, 휴대폰 후면커버 등 본격적인 신규 ITEM 진입을 통해 올해는 본격적인 실적 상승의 흐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byh@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