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메딕, 1분기 연결∙별도 순이익 '흑자전환'

증권 입력 2021-05-13 16:2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영상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인트로메딕이 올해 1분기 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3일 인트로메딕은 올해 1분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 29,45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도 3,389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7% 증가한 18억원을 기록했다.

 

캡슐내시경 관련 매출이 중국, 영국, 호주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크게 증가했고 종속회사 지분 매각을 통해 1분기 순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당사는 기술특례상장기업으로서 영업손실로 인한 시장조치는 예외이지만 회사의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 손익 개선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올해 1분기를 긍정적인 실적으로 시작한 만큼 기존사업 및 신규사업 부분에서 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트로메딕은 지난해부터 중국 시장 확대에 주력하며 캡슐내시경 사업의 중국 총판인 리첸 포스 사이언스 앤 테크놀로지(Richen-force Science &Technology)와 함께 중국 장쑤성 타이저우시에 연 30만대 생산이 가능한 캡슐내시경 공장을 설립했다.

 

향후 주요 사업인 캡슐내시경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국내외 영업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사업인 소독제 사업 또한 방역게이트, 살균로봇 등과 더불어 다양한 방향으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한편 인트로메딕은 5월 말 재오픈을 예고한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에 투자해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다.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