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사이클’ 맞나…원자재 가격 하락세

증권 입력 2021-05-21 09:04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경기 회복 조짐에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슈퍼사이클’을 맞이했다는 이야기 들어 보셨을겁니다. 그런데 최근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지나친 가격 상승이 오히려 가격 하락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김수빈 기자입니다.


[기자]

현지시간 19일 불름버그에 따르면 국제 상품 선물시장에서 목재, 구리, 천연가스, 곡물류의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골드만삭스 등 국제 투자은행들의 원자재 ‘슈퍼사이클’ 전망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특히 목재값은 미국 주택건설과 인테리어 열기 속 지난 7일 1,700달러선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해당 가격에서의 수요가 줄며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리값 역시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구리는 3월 이후 가장 큰 폭(4.1%)으로 하락하며 런던금속거래소에서 톤당 9,977.50달러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유가와 천연가스도 가격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특히 원유는 이란 핵협상 타결로 공급이 과잉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 속에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장중 5.4%까지 하락했습니다.


증권업계는 단기적인 원자재 가격 하락은 수급적인 문제로 가격이 부담스러워지면서 발생한다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

"비철금속 역시도 수요 회복 속도를 공급이 못 쫓아가는 그런 요인들이 가격을 끌어 올렸고 (가격이) 빨리 올라간 이유는 당연히 수급 밸런스가 안 맞아서인데, 일단은 결과치로 나타나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운 거죠.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가격 상승 사이클이 무너졌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kimsoup@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