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부동산분석학회, 2021 상반기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부동산 입력 2021-05-26 08:3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 발전 방안’ 주제

오는 28일 열리는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 학술대회 포스터. [사진=한국부동산분석학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2021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상반기 온라인 학술대회가 열린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KREAA)는 이달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비앤디파트너스 삼성역점에서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상영 학회장의 개회사와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책세미나 발표·정책세미나 토론·연구윤리교육·총회·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정책세미나 발표에는 조만 KDI스쿨 교수(주제 :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와 박순만 명지대 교수(주제 : 코로나시대의 프롭테크이성복 자본연구원 연구위원(주제 : 핀테크에 의한 금융형식 양상과 부동산산업)이 발표자로 나선다.

 

정책세미나 발표와 동시에 대학원생들의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1세션에서는 부동산시장의 환경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2세션은 부동산 임대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3세션은 주택시장과 오피스시장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정책세미나 토론은 학회 고문인 김경환 서강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연구윤리교육 사회는 김병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평가연수실장이 맡는다.

 

이상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데이터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내 부동산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는데다, 향후 국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1994년 설립 이후 매년 정기학술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학회지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매년 부동산산업의 날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아시아부동산학회(AsRES)와 국제부동산학술대회를 3차례 주관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부동산학회로 성장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학회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부동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