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마켓, ‘내 근처’ 지도 서비스 오픈

산업·IT 입력 2021-05-26 19:55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당근마켓]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포털이나 SNS 등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우리 동네 알짜배기정보를 당근마켓에서 지도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내 근처에 동네 이웃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오픈맵 형태의 우리 동네 지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당근마켓 지도 서비스는 지역의 주요 장소 정보는 물론토박이 이웃들이 직접 입력한 위치 정보와 동네 상점각 장소에 대한 이웃들의 ‘동네생활이야기와 방문 후기 등 다양한 면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지역 인증을 받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장소 정보 입력이 가능하며다른 사람이 올린 장소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정보 추가 및 제안을 할 수 있다지도에 잘못된 정보가 게시돼 있다면 이웃들이 직접 수정 요청도 할 수 있는 '로컬 오픈맵'으로 출시됐다.


당근마켓은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장소 추천개인화 등 세부 기능 확대는 물론 다양한 테마별로 지도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준형 당근마켓 내 근처 지도 서비스 기획자는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곳곳의 유용한 정보를 지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이웃들의 동네 생활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웃들이 함께 공유하고 만들어가는 ‘동네 지도가 진정한 지역 정보의 교류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