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환경의 날 맞아 생활 속 ESG 활동 실천

금융 입력 2021-06-03 09:40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농협생명이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ESG 실천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현재 범농협 차원에서 실시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매일 배출되는 잔반의 양을 구내식당 앞에 게시하여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NH농협생명은 농협금융에서 실시하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제작했다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또한 임직원에게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소개하며 탄소배출 애쓰자에 동참한다탄소포인트제는 전기상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로 탄소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인센티브는 탄소포인트 1포인트 당 최대 2원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NH농협생명은 유튜브와 SNS(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다. ESG 담당자와 임직원이 출연해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ESG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일회용 컵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및 그릇과 용기 사용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참여를 독려한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중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더불어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농협생명이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