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6개국과 바이오 등 신기술분야 기술 수출 지원

산업·IT 입력 2021-06-07 16:04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7일 열린 G-TEP 기술교류 상담회&세미나 개회식에서 김학도 이사장이 축사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구로 쉐라톤서울디큐브시티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 기술 수출 지원을 위한 '2021년 G-TEP 기술교류 상담회 및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바이오, IT,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 신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 41개사가 참여해 6개국(러시아·말레이시아·인도·일본·중국·카자흐스탄) 기술 바이어 300여개 사와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중진공은 현지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술 수요를 사전 조사해 기업 간 기술매칭을 진행했다. 또 상담 이후 계약서 법률검토, 통번역, 기술사업화자금 등을 연계 지원해 기술수출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첫날인 이날에는 14시 10분부터 △데이터로 말하는 수출 전략 △기술거래 협상 실무 △해외 산업기술 유출 대응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유튜브로도 생중계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오후에 열린 개회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조희수 중기부 기술정책과장 및 참여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