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수소경제도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 입력 2021-06-10 13:57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환경부·충청남도·논산시·현대차증권 등 참여

하석주(왼쪽 두 번째)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10일 충청남도 논산시청에서 '수소경제도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한정애 환경부장관(왼쪽 세 번째), 양승조 충남도지사(왼쪽 네 번째)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롯데건설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사업 추진에 나선다.

롯데건설은 충청남도 논산시청 대회의실에서 환경부, 충청남도, 논산시, 현대차증권과 수소경제도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에 대응해 에너지 체계를 녹색 경제로 청정 전환하며, 수소경제 선도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정애 환경부장관, 양승조 충남도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현대차증권 최병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에너지 전환과 수소경제가 밑바탕이 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유기적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수소충전소 ▲스마트팜 ▲자원재활용수소생산 등 에너지 기반시설을 조성해 논산시에 친환경 수소경제 생태계를 만들고, 신기술 개발에도 속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기술검증, 설계, 사업비 및 운영비 적정성 검토와 에너지 기반시설 시공에 나선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는 “에너지 자립과 전환을 위한 다양한 기술적 시도에 대한 포괄적 검증 및 수소경제 기반구축에 꼭 맞는 설계와 사업운영을 통해 지역과의 파트너십에 실효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부동산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