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워치] 프랑스, 마스크 의무 완화…걱정반 기대반 外

전국 입력 2021-06-18 19:39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프랑스, 마스크 의무 완화걱정반 기대반


맨 얼굴로 활짝 웃으며 거리를 걸어 다니는 시민들
. 코로나19 이후 외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의 모습이 왠지 낯설기만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현지 시간으로 17일부터 야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됐습니다. , 가게와 대중교통, 그리고 경기장 같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야외 공간에서는 여전히 착용해야 합니다.

프랑스 시민들은 더 이상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자유와 작은 해방감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민들은 여전히 거리에서 마스크 쓰기를 택하고 있습니다.

한 파리 시민은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바이러스는 아직 우리 주변에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면서 바이러스가 사라졌다고 판단될 때까지 나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쓸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역대 세번째 큰 다이아몬드 발견1,098캐럿
 

전 세계에서 역대 세번째로 큰 다이아몬드 원석이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발견됐습니다.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회사 뎁스와나는 현지시간으로 161,098캐럿 크기의 다이아몬드 원석 공개 행사를 열었습니다.

지난 1일 보츠와나 남부 즈와넹 광산에서 발견된 이 다이아몬드 원석의 크기는 가로 73, 세로 52에 달합니다.

지금까지 채굴된 가장 큰 다이아몬드는 1905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3,106캐럿짜리였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다이아몬드 원석이 얼마에 팔릴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다이아몬드로 기록된 1,109캐럿의 원석이 2017년 약 604억원에 팔린 바 있습니다.


큐어백 백신 개발 실패시 타사 생산 지원
 

독일 바이오테크 기업 큐어백이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실패로 결론 날 경우 협력업체에 다른 백신 제조를 허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큐어백은 화이자와 모더나에 이어 제3의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 코로나19 백신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최근 발표한 임상시험 중간분석에서 예방효과가 50%에도 못 미쳤습니다.

프란츠-베르너 하스 큐어백 최고경영자(CEO)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여전히 최종 임상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당국 승인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뛰어난 파트너들의 전체 네트워크와 협력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제품을 개발하지 못해 이들 설비를 이용할 수 없다면 파트너들은 당연히 다른 제품을 만들어도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우주정거장 건설 착착우주선 도킹 성공


중국이 독자적인 우주정거장 건설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오전 922분 발사된 선저우 12호가 발사 7시간 만에 중국 독자 우주정거장 톈허와의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선저우 12호에 탑승한 우주인 3명은 톈허에 석 달간 머물며 우주선 수리와 설비 교체, 각종 실험 등을 하게 됩니다.

중국은 선저우 12호에 이어 톈저우 3호와 선저우 13호 등 모두 11번의 발사로 내년 말까지 독자 우주정거장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하늘 궁전을 뜻하는 우주정거장 톈궁’(天宮)이 완성되면 최소 10년간 지구 400~450km 상공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이후 운영 여부가 불투명한 국제정거장이 실제 운영을 중단할 경우 톈궁은 세계 유일의 우주정거장이 됩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