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ESG경영 가속화 위해 'yESGreen 1.5 환경 캠페인' 진행

금융 입력 2021-06-24 17:38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
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ESG 경영을 가속화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yESGreen 1.5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온도를 1.5도 이하로 낮추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우리카드 전 임직원의 참여로 약 한 달 간 운영되며종이컵 사용 감소를 위해 이날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직원 대상 텀블러 증정 행사로 시작을 알렸다.

 

캠페인 기간 동안 환경보호를 위해 회사 안팎으로 직원 개개인의 노력이 이어진다자택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장애인 자립가게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고 플라스틱병 라벨 분리배출일회용품 줄이기를 진행할 계획이며사내에서는 인쇄 종이 절약점심시간 소등 등을 함께 실천할 예정이다.

 

더불어 환경과 건강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대신 하루 5천보 이상을 걷는 탄소중립을 향한 희망 발걸음을 약속했으며사내 소통 문화 정착을 위한 음악방송 그린 리퀘스트를 통해 접수된 임직원들의 사연과 신청곡은 한 건 당 5천원을 적립하여 환경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한 개 당 11g의 탄소를 배출하는 사무실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전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텀블러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법의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우리카드는 올해 3월 ‘2050 우리카드 ESG Green 선포식’ 이후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같은해 3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 ‘ISO 14001’인증을 취득해 환경경영 프로세스 구축 성과를 인정받았고올해 상반기에만 총 7600억원의 ESG 채권을 발행하며 영세가맹점 카드결제 대금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중소상공인 제품 홍보영상 제작 및 우리카드 공식 유튜브 계정 업로드를 통해 판로지원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금융부

one_shee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간 TOP뉴스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