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에스테이트,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부동산 입력 2021-07-01 14:1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KT에스테이트는 지난 30일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인증제도이다.

 

평가 항목은 노사관계 일반(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6개 분야이다.

 

선정된 기업은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 세무조사 1년 유예 공공기관 입찰시 가점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올해에는 총 106개 사업장이 신청하여 37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KT에스테이트는 대기업 12개 우수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부동산업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는데 의미가 있다.

 

KT에스테이트는 회사의 비전을 내재화하고 경영상황을 공유 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연근무제, PC-OFF, 자동육아휴직 제도, 직원 부모님 효도여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제로로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8년 연속 임단협 무분규 달성 등 노조와의 소통채널 정례화로 상호 신뢰도가 높다.

 

최남철 KT에스테이트 대표이사는 열린 경영을 바탕으로 노동조합과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특히, 직원 복지 향상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다앞으로도 노사상생을 바탕으로 새로운 노사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류재영 KT에스테이트 노동조합 위원장은 노사가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갔기 때문에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물론 그동안 회사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지난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선진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경제산업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