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준-센시블, 인플루언서 비지니스 기업 '서플온' 맞손… "SNS 영향력 강화해 매출 확대"

증권 입력 2021-07-13 09:2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준코스메틱이 SNS 마케팅 활성화에 팔을 걷어부쳤다.

 

제이준코스메틱(제이준)은 자회사 ‘센시블’이 유튜버 콘텐츠 협업·미디어커머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서플온'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을 높이고,  SNS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제이준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전문 기업 ‘서플온’은 콘텐츠 제작, 콜라보 제품 제작 및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플온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특색 있는 상품을 개발해 브랜드화 하고 있다.

 

현재 'Joe튜브', '냉철TV', '김작가TV', 'Kyung6Film', '워너비보라' 등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속해 있다. 특히 유튜버 ‘냉철’이 운영하는 ‘냉철몰’ 굿즈 티셔츠는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센시블 관계자는 "양사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마케팅, 유튜브 광고 등에서 마케팅 역량을 공유해 다각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시블은 종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이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면서 SNS기반 미디어커머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센시블의 팔로워들이 제이준의 주요 고객층과 겹쳐 제이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