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2021년도 LH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 실시

부동산 입력 2021-07-13 10:14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H 전경. [사진=LH]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21년도 LH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해 최소한의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 지능형 공장이다.


LH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자체출연금 3억원과 정부지원금 2.4억원, 중소기업부담금 1.8억원으로 총 7.2억원을 투입해 중소기업 12개사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LH는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생상선본부 등 협업기관과 컨소시엄을 운영해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LH는 기금출연, 사업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중소기업중앙회는 홍보 지원과 우수사례 발굴을, 한국생산성본부는 컨설팅 지원 및 스마트공장 구축·성과 관리 등을 담당한다.


LH는 오는 15일까지 신청 및 서류 접수받은 후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결정하고, 8월 중 협업기관과 협약체결, 기금 출연을 통해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상생누리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류는 LH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간의 단발성 지원에서 벗어나 신기술 공모를 통한 판로지원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이르기까지 중소기업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으로 LH 동반성장 지원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