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센터, 강원도형 배달앱 서비스 확대…9개 시군과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증권 입력 2021-07-14 08:26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천, 평창, 양구, 인제 4개 시군 10월 초, 서비스 개시 목표

연말까지 모든 시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순차 추진

코리아센터와 강원도가 강원도형 배달앱 9개 시군과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코리아센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서비스 확대를 위해 강원도 9개 시군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원도청 글로벌 스튜디오 강원LIVE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와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 김주흥 강원도 경제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확대 9개(춘천·홍천·평창·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양양) 시장과 군수를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하반기 확대 시군과 함께 '일단시켜' 배달앱의 신속한 확대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운영과 관리를 비롯하여 중개수수료, 광고비, 입점비 무료 서비스 등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원하고 강원도는 홍보와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등 행정적 지원, 각 시군은 가맹점 가입 및 소비자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을 담당한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은 협약기관과의 협력과 배달앱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일단시켜' 앱은 시장의 공정 경쟁을 유도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코리아센터와 강원도가 민관협력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착한 배달앱”이라며 “7월 9일 기준, 소비자 가입자 수는 3만4,000명이며 가맹점은 속초 481개, 정선 152개 등 9개 시군에서 2,400여 개 업체가 신청하는 등 시군 음식업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와 강원도는 모든 시군으로 '일단시켜' 배달앱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5월부터 가맹점 집중 모집에 들어갔던 원주, 횡성, 영월군 지역은 7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단시켜' 배달앱 서비스는 지난 4월 28일 강릉, 동해, 태백, 삼척시 등 4개 시군에서 우선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홍천, 평창, 양구, 인제 등 4개 시군에서 가맹점을 집중 모집하여 10월 중에 서비스를 개시하고, 나머지 5개 시군도 10월부터 가맹점을 모집하여 연말까지는 모든 시군에서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배달앱 '일단시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함께 돕고 상생하자는 분위기 조성에도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군, 코리아센터와 협력하여 도내 소상공인분들이 배달앱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 '일단시켜'가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이익을 돌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